대전서부교육지원청, ‘꿈이 쑥쑥, 맘이 든든, 마을교육연계 진로체험처’ 발간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2-26 13:51: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마을교육지원센터는 신학기인 3월 첫 주에 마을교육 도움자료인 ‘꿈이 쑥쑥, 맘이 든든 마을교육연계 진로체험처’를 발간하여 학교에 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도움자료는 서구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유성구 나래이음 혁신교육지구 내 교육적 활용도가 높은 체험처 각 90개를 발굴, 총 180개의 마을교육 체험처 자료이다.

각 체험처의 소개와 관련 사진, 체험 프로그램, 이용안내가 정리되어 있다.

특히 교통편 및 홈페이지 안내가 수록되어 있어 학교에서는 마을의 인적, 물적, 자연 자원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마을교육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에 발간한 도움자료를 기반으로 향후 온라인 마을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교사, 학생, 학부모의 마을교육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마을교육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마을을 통한 교육, 마을에 관한 교육, 마을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대전서부마을교육지원센터를 지난해 개소하여 학교는 물론 지역 전체가 배움터가 되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서구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와 유성구 나래이음 혁신교육지구의 훌륭한 마을연계 진로체험처들이 학생들의 생생한 마을교육의 장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