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갑 중구청장,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2-26 14:04:39
박용갑 중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박용갑 중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용갑 중구청장은 26일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 SNS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부에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국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작한 운동으로,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한 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개인 SNS에‘#플라스틱 줄이기’등 해시태그를 게시하는 릴레이다.

박용갑 구청장은‘투명페트병 혼합 배출 지양하고, 아이스팩 재사용 지향하고’라는 다짐으로 11번째 주자로 릴레이에 참여했다.

박용갑 구청장은 “후손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남겨 주어야 할 책무가 지금 우리들에게 있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을 통해 중구 구민이 모두 참여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구는 다음 달부터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아이스팩을 수거해 재래시장 등에 전달하는‘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