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지방세 환급금’꼭 찾아가세요! -
의성군, 지방세 환급금 찾아주기 중점추진기간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3-03 14:42:34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세정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지방세 환급금 찾아주기를 추진하고 있다.

지방세 환급금의 주요 발생 유형은 취득세 신고 납부 후 감면신청,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한 뒤 소유권을 이전하거나 폐차하는 경우, 국세경정으로 인한 지방소득세가 환급되는 경우 등이다.

1월말 현재 의성군의 지방세 미수령 환급금은 586건, 8백만원이다. 이처럼 소액 환급금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가운데, 군은 납세자가 편리하게 환급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환급 안내문을 제작해 일제히 발송하였고 다양한 환급신청 홍보를 통해 환급금을 적극적으로 찾아주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환급신청 방법 확대가 요구됨에 따라 위택스(http://www.wetax.go.kr)의 지방세 미환급금 신청 간소화 화면을 통해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사용이 불편한 경우는 군청 재무과 징수계(☎054-830-6137, 6124)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환급발생일로부터 5년간 수령해가지 않은 환급금은 시효가 소멸되어 권리자의 청구 행사가 불가능하므로 관련 제도를 잘 활용하여 불이익을 겪는 사례가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