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환 성주군수,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동참
김민규 | 기사입력 2021-03-04 22:04:36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이병환 성주군수는 현재 성주군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성주경제 기 살리기 일환인 ‘희망냄비 끓이기 운동’을 바탕으로 한 『배달음식 포장 말고, 희망냄비로 환경 살리고』라는 슬로건으로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였다고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지난 1월 4일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이며, 플리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에서 따온 릴레이 실천운동이다.

성주군은 탈 플라스틱 캠페인 일환으로 생활폐기물 감량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집중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병환 성주군수는 “생활폐기물 집중점검을 통해 쓰레기 감량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재활용률 향상을 꾀하여 탈 플라스틱 줄이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수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이병환 군수는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성주군 자매도시인 달서구청장, 무안군수, 양양군수를 지목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