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칼럼] 유벤투스의 불안한 선두권 경쟁
피를로 선임은 섣부른 판단인가?
이창희 | 기사입력 2021-03-08 12:57:01

[경기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이탈리아 세리에A 강호 유벤투스의 이번 시즌 경기력과 피를로의 지도력이 도마 위에 올라왔다.

유벤투스는 유벤투스 더 나아가 이탈리아 레전드 피를로를 감독으로 선임하며 팀 분위기를 쇄신하려 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라커룸 분위기 및 성적이 따라주질 않으며 선두권 경쟁에서 점차 밀려나는 형국이다.

유벤투스는 9연속 우승을 달성하며 이탈리아 내 절대 강호로 군림했고 호날두를 영입하여 유럽제패를 꿈꿨다.

유벤투스의 꿈은 실현되지 못하며 점차 운영이 어려워지고 선수단 무게감마저 가벼워지고 있다.

11~12시즌부터 이어진 연속 우승은 단단한 수비조직력과 탄탄한 중원을 구성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기록이었다.

현재 수비진은 과거 백3 바르찰리, 보누치, 키엘리니로 이어지는 세계적인 센터백 라인에 비하면 너무 보잘것없으며 마르키시오, 비달, 피를로로 이어지는 일명 MVP라인 + 신성 포그바에 비하면 현 중원은 세대교체도 실패하고 좋은 성적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

이로 인해 피를로는 원하는 전술을 펼치지 못하며 선수역량에 기대하며 경기를 치르고 있다.

유벤투스는 모든 팀이 겪는 흥망성쇠를 지나치고 있다.

팀 체질 개선을 위해 수비진과 중원 라인을 재정비 해야 하며 피를로를 수석코치로 두고 전문 감독을 모셔와 피를로에게 더 많은 시간을 줘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