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문화엑스포 이웃돕기 성금 기탁
전찬익 | 기사입력 2021-03-08 14:29:49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4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모금은 경북도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펼치는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적극적인 동참을 위한 것이다.

이날 문화엑스포는 전체 직원 26명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 462만원을 전액 기부했다. 지난해 전달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에 이은 두 번째이다.

성금 전달식을 통해 문화엑스포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경주엑스포대공원 내에 현장 모금함을 설치해 적극적인 이웃돕기 캠페인을 함께 펼치기로 뜻을 모았다.

아울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협회 등을 통한 홍보를 진행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에도 힘을 더하기로 했다.

류희림 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작은 힘이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소중한 우리의 일상을 하루 빨리 회복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엑스포는 다양한 기부와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초기에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5,500만원에 이르는 2개월분 임대료를 면제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했다.

지역 코로나 전담병원에 격려물품을 전달하고 혈액부족 사태 극복을 위한 3차례의 전 직원 헌혈 캠페인, 의료인 대상 경주엑스포대공원 무료입장 등 지역 상생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