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발전계획 비대면 주민 설명회 개최하는 상주시
2040년 목표로 새로운 지역 발전을 견인할 전략 수립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3-19 17:38:24

[상주타임뉴스=김명일] 상주시가 17일 상주비전 2040 종합발전계획 비대면 주민 설명회에 나섰다고 밝혔다. 31일까지 진행되는 비대면 설명회는 2040년을 목표 연도로 상주시의 미래 비전 제시와 구체적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것이다. 주민 설명회는 지난해 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한 차례 연기한 바 있다.

이번 주민 설명회는 상주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종합발전계획 자료와 의견서 서식을 함께 게시한 뒤 이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나 의견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개발, 농림축산, 문화관광, 보건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자유로운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상주시는 상주비전 2040 종합발전계획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현황 및 여건 분석, 주민 설문조사, 지역 주민․시의회․공직자․이해관계자의 인터뷰, 상주시민참여단과 상주발전연구단 워크숍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의견을 수렴해 지역의 발전 방향을 담았다.

종합발전계획은 비대면 주민 설명회에 이어 최종 보고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면 완성된다.

의견 제출은 상주시청 홈페이지(www.sangju.go.kr) 시민광장/시소식/시정소식을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상주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054-537-7002)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