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축산 악취 개선 공모사업 선정 위해 축산단체장 간담회
농업·축산·환경의 조화…지속가능한 축산 환경 조성 팔 걷어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3-19 18:00:44

[상주타임뉴스=김명일] 상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2년 축산 악취 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지역 여건에 맞는 악취 개선사업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18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축산 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친환경적 축산업으로의 변화를 시도하기 위해 축종별 사업 방향 등 악취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 결과 2022년에는 축산 분뇨를 자원화 하는 경축순환 활성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축산 분뇨를 퇴비로 만들어 농업에 활용함으로써 악취를 저감하고 농업 경쟁력도 키우는 상생의 순환을 이루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들은 또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을 중시하는 정부 정책뿐 아니라 대외 시장 개방, 경영여건 불안정, 환경규제 강화 등으로 축산업의 양적 발전이 더는 어려운 상황이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했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악취 개선 방안을 만들어 다음 달 중 농림축산식품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공모 선정 여부는 오는 6월 중 결정될 예정이다.

상주시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전국 축산 악취 개선 지역 10개소에 선정됐으며, 올해 국도비 등 예산 38억원을 들여 축산 악취 개선사업을 진행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