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강서먹자골목’ 골목상권 캐릭터 ‘수리’ 및 BI 개발한 강서구
고광섭 기자 gwangseop7035@daum.net
기사입력 : 2021-03-23 16:37:32
- 온·오프라인 주민 소통에 적극 활용

[타임뉴스 강서지역본부=고광섭 기자] 서울 강서구가 골목상권에 대한 브랜드 개발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강서구는 강서구청 인근에 위치한 ‘강서먹자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해 캐릭터와 BI(Brand Identity)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강서먹자골목 출입구 안내판 설치 예정(안).사진=강서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을 브랜드화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살리고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친근한 거리로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새로 개발된 캐릭터의 명칭은 ‘수리’다. 천연기념물 제324호로 보호되고 있는 수리 부엉이에서 착안했다. 특히 수리 부엉이는 복을 가져다주고 지혜를 상징하는 동물로 강서먹자골목이 장사가 잘되는 상권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았다.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부각했다.

BI(Brand Identity)는 다양한 음식과 즐길거리를 의미하는 포크와 마이크를 이미지화 했다. 노란색과 빨강색 등 눈에 잘 띄는 색상을 활용, 시인성을 높였다.

강서구는 제작과정에서 구민과 상인들의 의견을 담기도 했다. 지난 10월 ‘강서먹자골목 브랜드 공모전’과 먹자골목 상인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와 캐릭터에 바탕이 되는 기본 아이디어를 모았다.

구는 새롭게 탄생한 브랜드와 캐릭터를 활용, 온·오프라인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디자인 저작권 등록, 응용디자인 매뉴얼 제작 등을 통해 개발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먹자골목 상인연합회는 “독자적인 브랜드와 캐릭터가 탄생하게 되어 기쁘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강서먹자골목이 강서구 대표 상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지역경제과 로 하면 된다.

강서먹자골목 캐릭터 수리(사진=강서구)
강서먹자골목 BI(사진=강서구)

서울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