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하는 예천군
- 4월 중순부터 화이자 백신 접종! 4월 7일까지 동의서 접수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3-23 22:03:12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이 정부의 2분기 예방접종 계획에 따라 관내 만 75세 이상(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4월 중순부터 예천국민체육센터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을 한다.

접종 백신은 화이자 백신이며 대상자는 9천여 명으로 이달 24일부터 4월 7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실제 거주지 읍ㆍ면행정복지센터에 ‘백신접종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제출해야 접종할 수 있다.

이에 군은 읍ㆍ면 마을 이장과 공무원을 전담팀으로 구성하고 접종 동의서를 받을 계획이며 마을회관ㆍ아파트 방송, SNS 등을 활용해 집중 홍보할 방침이다.

백신 접종 시작에 발맞춰 4월 초까지 국민체육센터에 접종센터를 설치하고 4월 12일 모의훈련을 통해 미비점 보완 후 4월 중순부터 화이자 백신을 순차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특히 접종 후 최소 3일간 이상반응 유무를 모니터링하고 이상반응이 있을 경우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응급의료기관 이송 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