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전시 5월까지 연장 운영하는 의성조문국박물관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3-24 11:14:39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조문국박물관은 개관 7주년 특별기획전시인‘의성 지역 전통사찰의 회화- 의성 불화, 세월의 흔적을 되짚다’를 5월 30일까지 연장 한다.

작년 7월부터 시작한 특별기획전은 당초 이번 달 3월 28일까지로 계획었으나, 코로나로 임시휴관하며 전시기간이 단축된 점을 감안하여 보다 많은 관람객들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연장을 결정했다.

이번 전시는 의성지역 전통사찰에서 소장하고 있는 불화 25점을 선보여 의성지역 전통사찰에 직접 가야만 볼 수 있는 불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 전통미술의 백미(白眉)라 불리는 불화는 종교적 상징성과 회화적 형식미를 고루 갖춘 뛰어난 예술 작품으로 국내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전시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지며, 관내 전통사찰이 소장하고 있는 불화 전시와 전통사찰 소개 영상, 전통사찰 분포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조선 후기 지장보살도에 사천왕이 등장하는 몇 안 되는 작품 중의 하나인 대곡사 지장보살도와 부처님이 영축산에서 설법하는 장면을 묘사한 정수사 영산회상도, 홀로 수행하는 고운사 독성도 등으로, 이 외에도 우수한 불화들을 만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