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소중함, 수돗물 옥내누수 자가 점검의 날 참여 홍보
3월 22일은“세계 물의 날”, 물의 소중함을 함께 되새기는 계기 마련
권오원 | 기사입력 2021-03-24 19:24:28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김천시는 지난 22일 상수도 검침원, 읍면동과 협동하여‘매월 22일은 수돗물 옥내누수 자가 점검의 날’홍보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고령층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단독주택 수용가들을 방문하여 옥내누수 자가 점검법을 친절히 설명하고 홍보물을 배부, 옥내누수 발견 시 조치 방법 및 누수감면 신청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하였다.

‘옥내 누수 자가 점검의 날’에는 각 가정에서 수도계량기를 스스로 점검하면 된다. 자가 점검 요령은 매우 간단하며 누구나 쉽게 3분 이내로 점검이 가능하며, 첫 번째로 집안의 모든 수도꼭지를 잠그고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수도계량기 중간의 파란색 별모양 침의 움직임을 확인하면 된다. 만약 별모양 침이 움직일 경우 어디선가 수돗물이 새고 있는 것으로 즉시 보수를 하여야 한다. 직접 보수를 하거나, 벽이나 바닥 속 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처럼 발견이 어려운 곳은 누수전문설비업체에 의뢰하면 된다. 누수 보수공사를 마친 후 공사비 영수증과 공사 전·중·후 사진 3매를 지참하여 누수감면 신청을 하면 누수로 인해 초과 발생된 수도요금 5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