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 긴급 재난지원금 지원으로 창작활동에 도움
예술활동증명서 보유, 가구원 중위소득 120% 이하 예술인 대상
고광섭 | 기사입력 2021-04-02 13:36:14
강서구청 전경
[타임뉴스 강서지역본부 고광섭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에게 100만 원의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

잇따른 공연, 전시, 축제 취소 등으로 활동이 중단된 예술인들의 생계유지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이어가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강서구에 거주하는 예술인으로 예술활동증명서(한국예술인복지재단 발급)를 보유하고 있는 자이다. 또한 가구원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여야 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서울형기초보장수급자, 2020년도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창작준비금 수혜자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4월 13일(화)까지이며, 신청서, 예술활동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okhyeon31@gangseo.seoul.kr) 또는 팩스(02-2620-0417)로 제출하거나 강서구청 문화체육과(강서구 화곡로 302)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양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재난지원금은 중복 지급 및 적격 여부 확인 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 후 5월 중에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강서구 거주 등록 예술인의 수는 2,017명이며, 구는 5억 원을 확보해 500여명의 지역 예술인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