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분권‧예산 온라인 교실’ 개최하는 강서구
- 4월 1일부터 30까지 신청 접수
고광섭 | 기사입력 2021-04-02 13:53:34

[타임뉴스 강서지역본부 고광섭 기자] 서울 강서구는 구민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자치분권‧참여예산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지난해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시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도와 구민의 자치역량을 높이고 분권에 대한 주민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강좌는 총 3개로 각 강의는 지루하지 않도록 30분 내외로 구성했다.

먼저 앞선 2개 강좌는 ‘지방자치법 개정내용 및 자치분권 정책 방향’을 주제로 자치분권대학 이호 교수가 진행한다.

개정되는 지방자치법이 우리 삶을 실제로 어떻게 변화시킬지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주민조례 발안제 도입, 청구권 기준 연령 하향 등으로 변화할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미리 내다본다.

나머지 1개 강좌는 ‘함께하는 시민행동 좋은예산센터’ 최승우 국장이 강의를 맡았다. ‘시민참여예산의 기본이해’를 주제로 참여 예산 진행 과정을 알기쉽게 설명해 주민들이 참여예산 제도를 활용하여 양질의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치, 분권, 예산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오는 4월 30일까지 신청링크(http://naver.me/FKK5Yn9b)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본 강의는 5월 3일부터 강서구청 유튜브 i강서TV(http://www.youtube.com/gangseo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 10월 자치분권과 헌법, 예산을 다룬 ‘2020 찾아가는 자치‧분권 온라인 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찾아가는 자치분권 참여예산 온라인 교육 포스터.(사진=강서구 제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