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산동고등학교, 노동인권교육캠프 운영
‘어쩌다 마주친 노동법’속으로 빠져 봐!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4-02 14:07:2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산동고등학교(교장 장인기)는 2021. 4. 1.(목)부터 4. 2.(금)까지 2학년 22명을 대상으로 <어쩌다 마주친 노동법>이라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노동인권교육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상영 공인노무사의 도움으로 이틀에 걸쳐 노동법 관련해서 배우게 된다. 이번 캠프 강의 과목은‘노동의 가치와 직업윤리’‘노동인권 감수성 깨우기’‘노동3권 쉽게 이해하기’‘청소년을 위한 노동법’로 구성되어 있다.

4가지 교과목을 학습하면서 학생들은 노동의 여러 관점에 대한 의미를 파악할 수 있으며, 또한 노동인권에 대한 내용을 통해 노동인권 감수성을 키울 수 있다. 특히, ‘청소년을 위한 노동법’에서는 청소년이 알아야 하는 기초 노동법 등 학생들의 삶과 가까운 실용적인 내용을 배우게 된다.

학생들은 노동인권교육캠프를 통해 노동에 대한 균형감 있는 가치관 형성을 도모하고, 노동인권 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