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문화도시 조성 종합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희망
이광열 | 기사입력 2021-04-02 18:20:27

영주시, 영주 문화도시조성 종합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사진=영주시]
[영주타임뉴스=이광열 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영주시 문화도시조성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장욱현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문화도시 추진위원, 영주문화관광재단 임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특히, 영주시는 지난 2월 25일 시청강당에서 시민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통해, 문화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진 바 있다.

이날 보고회의 주요 내용은 ▲영주시 문화도시 비전 및 추진방향 설정 ▲시민주도 영주 고유의 문화자치 생태계 구축 ▲문화도시 조성 핵심과제 도출·사업계획 제시 ▲고유자원 활용을 통한 문화도시 브랜드 창출과 지속적인 발전방안 제시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영주시 문화도시조성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올해 5월 중 완료될 예정이다.

영주시는 중간보고회를 통해 영주시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브랜드로 창의적이며,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 전략으로 문화도시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검토·분석, 보안하고 관련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협의를 통해, 올해 6월 문화체육관광부에 지정신청에 대비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 시장은 "영주시의 특성을 반영할 핵심과제를 토대로 시민과 함께 영주만의 문화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문화도시 조성에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