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남부보훈지청, 보은군 이동민원실 운영
조은희 | 기사입력 2021-04-05 10:50:26

[충북타임뉴스=조은희]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우동교)은 4월 5일(월) 이동보훈팀이 보은군 보훈회관을 직접 찾아가 민원 업무를 보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하였다.

이동보훈팀이란 고령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보훈관서와 멀리 떨어진 지역에 거주하는 국가보훈대상자 등을 위해 현장에서 보훈민원업무 상담·접수처리 및 이동보훈 복지지원 등의 근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2007년에 BOVIS라는 정책브랜드를 선포한 이후 14년째 운영되고 있다.

또한, 이동보훈팀은 2021년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Know-how+)의 대상으로 선정되어, 전문성과 오랜 경험을 지닌 퇴직 보훈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찾는 이동보훈팀장으로서 근무하여 민원인들은 가까운 곳에서 높은 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날 이동보훈팀을 찾은 한 민원인은 “청주까지 가기엔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이렇게 현장에 직접 나와서 (민원)접수도 해주시고 궁금한 사항도 다 대답해주시니 참 고맙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충북남부보훈지청 이동보훈팀은 매월 보은(1·3주 월요일), 옥천(2·4주 화요일), 진천(3주 수요일), 영동(2·4주 목요일)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지역별 보훈회관에서 민원 상담·접수 및 각종 보훈 정책 질의답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