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지철 충남교육감, 충남기능경기대회 격려!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4-06 13:38:04
기능훈련 학생들의 안전과 인권보호 지원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6일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천안공업고(제1경기장)를 방문했다.

충남기능경기대회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천안공고를 비롯한 7개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으며, 44개 직종에 학생 및 일반인 선수 300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충남 직업계고 학생은 작년에 비해 6개 직종이 늘어난 37개 직종, 240명이다. 늘어난 6개 직종은 산업용 드론제어, 클라우드 컴퓨팅, 프로토타입 모델링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직종이다.

교육청은 작년부터 충남에서 개최되는 2023년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기능훈련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청은 ▲훈련 직종 확대 ▲기능훈련실 환경 개선 ▲학생휴게실 구축 ▲기자재 지원 등 3년간 208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대회에서 우리 선수들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훈련하며 습득한 자신의 기능·기술 능력을 마음껏 펼치고 있다"며, “충남 직업계고 학생들이 대한민국 기술·기능을 이끌어 가는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교육과정을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또 그는 “기능훈련 학생들에게 기술·기능교육뿐만 안전과 인권 보호도 함께 지원해야 한다"며 “3년간 208억을 투자하는 기능훈련 지원계획을 빈틈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