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점 쏙쏙! 기초학력 현장 전문가로 한 걸음 더”
- 2021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원격연수 지원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4-06 17:58:4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4월 5일(월)부터 30일(금)까지 4주간 경북북부지역(안동, 영주, 문경, 의성, 영양, 예천 봉화) 학습코칭단 4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원격연수를 지원한다.


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원격연수 지원은 학습부진 요소 해결을 위한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탐색하고 현장에 적용하여 학생의 배움과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 원격연수원 위탁으로 진행되며 “요점만 쏙쏙 기초학력, 학습부진 현장 전문가 과정"이라는 주제로 학습부진의 원인 이해, 정서행동 영역 지도의 실제, 학습부진 예방 수업 및 지원 체계 등의 내용을 15차시로 학습하게 된다.

이번 원격연수를 수강하는 학습코칭단들은 “작년에도 원격연수를 통해 역량강화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는데 이번 연수에도 성실하게 참여하여 우리가 지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였다.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현장의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지원이 되려면 학생의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맞춤형으로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연수가 학습코칭단의 맞춤형 학습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개인적인 시간을 할애하여 연수에 참여하는 학습코칭단을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