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 지원 사업
-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인문학 강연 선보여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4-07 16:36:47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는 현장 교사들의 인성인문학교육의 어려움 해소 및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2020년부터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은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 2학기 각 15개(총 30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신청한 학교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환경, 경제, 문학, 예술, 진로 5개의 주제로 다양한 인성인문학강연을 구성하여 학교와 학생들의 많은 호응과 지지를 받았다.

4월 6일(화), ‘비전을 발견하고 디자인하라’이창현 작가의 포항 세명고등학교 인문학 강연을 시작으로 총 15명 유명 작가들의 강연이 15교에서 진행된다. 대면 강연을 원칙으로 하되, 코로나-19로 학교 사정에 따라 동영상 강연, 실시간 온라인 강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담당자 김태영 주무관은 “작가 섭외, 강사비 지급, 사전 및 사후 활동 프로그램 제공 등의 행・재정 지원을 통해 단위 학교 교원의 업무 경감에 많은 도움을 주고, 학생들에게는 따듯한 인문학적 감성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사업 취지를 전했다.

상반기 지원 사업은 15개교 신청이 완료되었고 하반기 사업은 7월경 자세한 일정 및 내용, 방법 등이 학교로 안내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