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구경북 대토론회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4-07 20:41:54
“한국판 뉴딜의 위대한 여정을 대구·경북과 함께합니다"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위원장 조대엽)는 4월 8일에서 9일까지 양일간 경북도청 대회의실에서 「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구경북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판 뉴딜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역 차원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현장에서 국민들의 의견을 듣는 한편, 각계 전문가들과 논의하고 소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 기반 공동체운동의 주체로서 새마을 운동이 지역사회에서 한국판 뉴딜에 적극적으로 참여 및 협력할 것을 공표하는 선언식과 한국판 뉴딜 대구경북 지역자문단 출범식 그리고 수소경제·지역경제·사회적 대화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 발표 및 토론순으로 진행된다.

본격적인 토론회에 앞서 ‘한국판 뉴딜과 수소경제’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맡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은,

‘한국판 뉴딜과 새마을 운동’을 주제로 열린 첫 번째 토론에서는, 박태균 정책기획위원회 미래정책연구단장과 최지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의 발제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패널토론이 열린다.

 ‘한국판 뉴딜과 수소경제’를 주제로 열린 두 번째 토론에서는 김승완 수소경제위원회 위원, 이승대 대구광역시 혁신성장국장, 김한수 경상북도 동해안전략산업국장의 발제와 전문가 패널토론이 열린다.

 ‘한국판 뉴딜과 지역경제’를 주제로 열린 세 번째 토론에서는 나중규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김현기 안동대 기획처장의 발제와 전문가 패널토론이 열릴계획이다.

‘한국판 뉴딜과 사회적 대화’를 주제로 열린 네 번째 토론에서는 박명준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위원과 여상태 청년재단 사무총장의 발제와 전문가 패널토론이 열린다고 한다.

오늘 개최된 대토론회에서 조대엽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예고 없이 급박하게 닥쳤듯이 한국판 뉴딜 또한 서둘러 준비되었다"고 한국판 뉴딜 배경을 설명하며, “긴급한 대응으로 출발했다 하더라도 이제 획기적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구경북 대토론회」는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철저한 방역조치를 시행하고, 행사장의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되며, 행사내용은 정책기획위원회의 SNS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