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8일 더불어민주당의 비상 대책 위원회에 선임됐다.

박정현 구청장은 “지방분권 시대에 발맞추어 비대위에서도 지방정부의 현장 민심을 파악을 위해 선출된 것 같다"며 “지방정부의 수장인 동시에 당원으로 소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서울·부산을 포함한 4·7재보궐 선거 참패에 따라 차기 원내 대표를 선출까지 비상 대책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지도부는 선거 참패 책임을 지고 총 사퇴하기로 한 가운데 이달 16일 차기 원내 대표를 선출할 때가지 비대위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비대 위원장은 도종환(청주 흥덕) 의원이 맡고, 비대 위원은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민홍철·이학영·도종환 의원, 초선 의원으로 신현영·오영환 의원, 김영진 수석 부대표 등 7명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이날 브리핑에서 민주당은 지도부 총 사퇴의 진정성을 알리기 위해 최대한 신속하게 전당 대회와 원내 대표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전당 대회는 다음 달 2일, 원내 대표 선거는 이달 16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대위의 임기는 원내 대표 선거가 있는 이달 16일까지로 앞으로 8일 동안 활동한다.

2021-04-08 15:04:42
박정현 대덕구청장, 민주당 비대위 선임 “지역의 현장 민심” 반영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1-04-08 15:04:42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