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구미유아교육체험센터 체험활동 실시
Kids 자연사랑 행복놀이터에서 꿈을 키우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4-09 14:33:3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2021년 4월 8일(목) 구미유아교육체험센터 개소식과 함께 해마루초등학교병설유치원 50명의 유아들이 체험활동을 시작했다.

2011년 6월 개관하여 한 해 1만여명이 다녀가는 구미유아교육체험센터는 올해도 구미지역뿐만 아니라 의성, 군위지역 공․사립유치원 유아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고자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2020년 자연친화적 놀이 체험 공간인 놀이옹달샘을 조성하고, 낡은 담장과 토굴 내부를 유아들과 친숙한 동화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담은 벽화로 꾸밈으로써 유아들에게 한층 더 가깝고 친숙한 체험공간이 되었다.

구미유아교육체험센터는 놀이옹달샘의 토굴과 언덕오르기, 흔들다리와 외나무다리, 그리고 통나무 건너기 등을 통하여 모험심을 키우고 아늑한 정자와 악어의자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유아들이 마음 순화와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자연 키즈카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태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유아들의 성장발달에 필요한 체험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다행이며, 앞으로도 구미유아교육체험센터가 유아들의 전인 발달을 위한 든든하고 안전한 디딤돌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