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오는 15일부터 ‘스마트 민방위 교육’ 실시
스마트폰, PC로 온라인 강의 수강 후 평가 응시하면 이수 완료
고광섭 | 기사입력 2021-04-14 11:46:09
[뉴스타임 강서지역본부 고광섭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코로나시대를 맞아 스마트폰으로도 교육이 가능한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대원의 참여 편의를 높이기 위한 조치다. 기존에는 1~4년차 대원은 집합교육을 4시간, 5년차 이상 대원은 사이버교육이나 비상소집훈련을 1시간씩 이수하여야 했다.

강서구 소속 민방위 대장과 대원은 4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스마트폰 또는 PC를 활용,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www.cdec.kr)’에 접속해 수강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감염병 예방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등 생활안전 국민행동요령 등이다.

사이버 강의(1시간) 수강 후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을 맞추면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 필요시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사이버 교육 수강이 어려운 대원들을 위해 서면 교육도 별도로 마련된다. 또한 헌혈에 참여하고 헌혈 증서를 제출하면 교육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준비했다"며 “재난 대응능력과 생활안전 역량을 높여줄 온라인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본교육 기간에 참여할 수 없는 민방위 대원을 위해 금년 하반기 두 차례의 보충교육(1차: 8월 1일~9월 15일/ 2차: 10월 1일~11월 15일)도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민방위교육 홍보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