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 참석·안건처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14 20:05: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14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소재 메종글래드제주 호텔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1년 제3차 임시회에 참석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현안사항 등을 협의했다.

이날 협의회 회의에서는 ▲그린뉴딜 완성을 위한 관련 법률 제·개정 촉구 건 ▲간호인력 확충을 위한 지역공공간호사 도입 건의안 ▲충청권 광역철도망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촉구 건의안 ▲코로나19 지역문화생태계 회복을 위한‘지역문화발전기금’조성 건의안 등 1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이날 긴급안건으로 상정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철회 촉구 성명서'를 채택했다.

한편 17개 광역시‧도의회의장으로 구성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시도에서 공동이해가 있는 현안에 대해 사전협의하고 채택된 안건을 국회와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에 건의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