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와 (주)꿈소 업휴협약 진행
기초교육 부터 경진대회까지 드론산업 발전 기틀 마련
이창희 | 기사입력 2021-04-15 10:41:37

꿈소 드론교육원에서 협약식 진행
[경기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주)꿈소는 지난 14일 자사 드론 교육원에서 (사)전국학교 운영위원연합회와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해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본교육에 관한 세부내용을 협의하는 자리였다.

(주)꿈소는 한국 드론기술개발협회에서 시작됐다. 드론 조종사·드론 지도사 등 양성해 청소년에게 드론 기초를 배우고 드론에 진로를 가질 수 있게 교육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학교 운영위원연합회와 업무를 함께하며 많은 지도사를 양성, 전국 방과후 학교 드론 반을 신설할 예정이다.

신설된 드론 반을 통해 학생들은 기초이론·원리, 드론 기초 조종법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유윤열 꿈소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 교육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고, 양질의 드론 교육을 전국적으로 해 드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구교선 전국학교 운영위원연합회 회장은 " 드론을 통한 새로운 직업군이 탄생하고 기존 직업과 융합되어 진로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시대에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드론 교육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또 꿈소와 함께 드론 경진대회를 추진해 드론 인구 증가 및 드론 산업 발전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