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천면, 홀몸노인 위한 청소봉사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4-16 10:08:0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병천면행복키움지원단(단장 현진옥)이 지난 15일 지역 내 홀몸노인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상자는 장애로 거동이 불편해 고장 난 물건, 잡동사니 등을 곳곳에 쌓아두고 누울 공간만 확보한 채 생활하고 있었으며, 쥐가 돌아다니는 등 주거환경이 좋지 않아 건강도 걱정되는 상태였다.

이에 행복키움지원단은 건강 악화,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봉사를 결정했으며, 곰팡이, 찌든 때를 제거하고, 고장난 물건은 버리고 쓸 만한 물건은 깨끗이 닦는 등 대대적인 청소를 진행했다.

또한, 옷이 부족해 여성용 속옷을 입고 지내던 대상자를 위해 남성용 의류를 지원하고, 오래된 이불을 새 침구세트로 교체했으며, 이외에도 생필품, 식재료 지원 등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현진옥 단장은 “우리가 하루만 모여서 청소를 해도 어르신이 몇 년 간 깨끗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다"며 “매우 뜻깊었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발 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전문관 병천면장은 “힘든 일에도 기쁜 마음으로 봉사해준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드린다"며 “병천면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