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선남면, 도흥3리 마을복지계획 주민선포식 개최
김민규 | 기사입력 2021-04-17 20:43:14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군 이웃사촌복지센터에서는 4월 16일 경상북도 이웃사촌복지센터 운영과정 중 최초로 선남면 도흥3리 여성회관에서 마을주민 40여명과 이병환 성주군수, 김경호 군의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도흥3리 마을복지계획 주민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마을복지계획 수립과정에서 선정한 6개 과제 중 도흥3리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도흥3리 지지고 볶는날’과 ‘월간 시네마’의 사업계획 발표에 이어 노수훈 도흥3리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장의 ‘세대 간 따뜻한 소통과 문화생활이 활성화된 살기 좋은 마을’이라는 마을비전 선포가 진행되었다.

노수훈 추진단장은 “마을복지계획 수립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으나 주민들이 하나로 뭉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에 세운 비전처럼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주민들의 주도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경북 최초로 선포식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며 “성주군에서도 마을복지계획 사업들의 원활한 수행과 지역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