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군위댐지사 “홍수관리 소통회의” 실시
홍수기 댐방류시 안전확보를 위한 소통강화
박성준 | 기사입력 2021-04-17 20:45:19

[군위타임뉴스=박성준 기자] 한국수자원공사 군위댐지사는 4월 15일(목) 지사 상황실에서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 등 홍수기 대비 댐지역 및 주민들의 안전성 강화를 위한 “군위댐 홍수관리 소통회의"을 실시하였다.

이날 회의는 군위군, 의성군, 의성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주민대표 등이 참여하여 홍수기시 댐운영 정보를 공유하고 댐하류 방류시 피해지역 점검 등 안전성 확보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상호 협조체계 강화를 결의하였다.

군위댐지사는 수문방류시 방류예고제 시행, 재난안전문자 발송 등 방류계획을 공유하고 홍수조절용량 확대, 댐운영기준 개선 등을 통해 댐주변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자영 군위댐지사장은 “이번 홍수관리 소통회의를 통해 집중호우와 태풍 등 수해 발생시 유관기관과 주민들의 함께하는 능동적인 대응체계 확립으로 댐하류 재난피해를 현저히 줄여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