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반짝이는 세종 아이들, 유치원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 실시
엄마 마음 든든!!-위탁 상담기관 프로그램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19 09:43:0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세종시 관내 공·사립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반짝이는 세종 아이들,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녀 양육 문제 등 다양한 개인적인 문제로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치원 부모들에게 심리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교육원은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 마음 톡톡!-유아 정서·행동 관찰 모바일 상담 프로그램과 ▲엄마 마음 든든!!-위탁 상담기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 마음 톡톡!-유아 정서·행동 관찰 모바일 상담 프로그램’은 5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실시되며, 상담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유아가 소속된 유치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상담은 부모의 휴대폰으로 자녀의 그림과 부모 양육 검사를 실시하고, 일주일 이내 자녀의 심리·정서적 행동 특성과 부모의 양육스트레스 등 자녀 그림과의 연관성을 분석하여 유선으로 상담이 이루어진다.

또한 ‘엄마 마음 든든!!-위탁 상담기관 프로그램’은 4월 19일부터 11월 말까지 실시되며, 세종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학부모가 상담기관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학부모는 세종교육원에서 위탁한 상담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심리검사, 양육상담, 문제행동, 놀이치료 등 전문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학부모들은 전문가의 구체적인 양육 상담, 심리분석 등을 통해 자녀를 더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며, 양육 효능감을 증진하여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