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 캠핑 야영장 불법운영 단속 강화하는 태안해경
미등록 운영 단속돼도 “나몰라라” 배짱영업
나정남 | 기사입력 2021-04-20 13:54:35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해양경찰서는 해양안전 저해사범 단속 일환으로, 정식 등록을 하지 않은 채 불법영업을 자행하는 해안가 캠핑 야영장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현장 단속에 나섰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최근 봄행락철 코로나19 스트레스 등을 피해 해안가를 찾는 이용수요가 늘고 있으나 갯바위 낚시 추락사고나 야간 해루질 갯벌 고립사고 등 불법 캠핑 야영장과 관련된 안전사고 발생이 잇따르고 있어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태안은 전국 22개 국립공원 중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한려해상 국립공원과 함께 3개 해상․해안국립공원 지역 가운데 하나로, 해안가 대부분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캠핑 야영장 허가가 날 수 없는 곳이다.

현재 관내 해안가에 자리잡은 미등록 캠핑 야영장 업체 5곳이 해경 단속반에 적발돼 조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등록 캠핑 야영장을 운영 중인 업체들은 “국립공원 지정 이전부터 운영해 왔는데, 이제 와서 국립공원이 지정되었으니 나가라고 하면 어떡하냐"며 한 목소리를 내고 있으나, 사실상 이전에도 지자체․공원관리청으로부터 몇 번의 단속을 받은 적이 있었고, 단속 이후에도 불법 배짱 영업을 지속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