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평·김옥향·김영미·이금선·이경수 구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의정봉사상’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1 06:21: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강화평·김옥향·김영미·이금선·이경수 구의원은 20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열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33차 시·도대표회의에서 ‘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동구의회 강화평 의원은 청소년 권익보호를 위한 조례 제․개정, 구민 안전시설 및 문화시설 확충,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 복리증진과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강화평 의원은 “의정활동에 많은 격려를 해주신 동구민들 덕분에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 구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중구의회 김옥향 의원은 제8대 중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구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대전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 재학하면서 열정적인 연구활동을 펼쳐왔고, 2021년 2월 ‘정치성향에 따른 유권자 선호 정보획득채널과 정보만족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나누는 봉사정신의 확산에 노력하여 중구의정발전과 지방의회 위상 제고에 기여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김옥향 의원은 “구민들께서 앞으로도 중구의 미래를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에서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중구발전과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서구의회 김영미 의원은 지방의회 의원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금선 유성구의회 의장은 제7대, 제8대 유성구의회 재선의원으로서 현재 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올바른 지방자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세미나 개최를 비롯해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위기 해결 노력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상을 수상했다.

이금선 의장은 “32년 만에 지방자치법이 개정되고 지방의회가 부활한지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온전한 지방분권을 토대로 지방자치가 더욱 굳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대덕구의회 이경수 의원은 대덕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을 맡아 지방의정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이경수 의원은 장애인복지위원회, 여성친화도시조성위원회, 폐기물처리시설주민지원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장애인 및 여성 복지 증진 등에도 기여했다.

이경수 의원은 “의정 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내준 대덕구민들 덕분에 상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구민 행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