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제1회 정기총회 개최한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
전찬익 | 기사입력 2021-04-21 17:03:23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가 2021년 제1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역 내 기업부설연구소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정보 교류 활성화, 신규 사업 발굴 등 R&D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철강․바이오․전자․SW개발 공급 등 105개 기업 부설연구소장이 회원으로 참여해 지난 12월 창립 이후 이날 첫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임원은 대면 회의, 외부 인사와 일반 회원은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했다.

이날 축하를 위해 이강덕 포항시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김병욱 국회의원이 화상회의로 참석했으며,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축하영상을, 김정재 국회의원은 축전을 보냈다.

이강덕 시장은 “첫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지역기업의 R&D 경쟁력 향상에 많은 역할을 해주길 부탁드린다"며, “여러분의 노력이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시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1부 행사는 협의회 초대회장인 박평렬 고려제강㈜ 기술개발연구원장의협의회장 인사 및 이강덕 시장 등 내빈 축사에 이어, 2부 임원단 소개, 설립 경과 및 사업추진 실적 보고, 비전 발표 및 사업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협의회 사무국을 맡고 있는 (재)포항테크노파크는 기업부설연구소의 지난해 성고 보고를 통해 △신규 설립(16개사), △R&D 기획(8개사), △맞춤형 기원지원(4개사) 등을 발표했다. 또한 올해 사업 및 운영 계획으로 △협의회 회원사 홍보집 발간을 시작으로 △산학연 R&D지원, △기술 동향제공, △연구인력 교육 지원 등을 발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