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 2021 3R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숨은 자원 재활용으로 환경보호와 기후위기 극복에 앞장서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4-21 19:33:0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에서는 4. 21(수) 구미시농산물도매시장 후면주차장에서 『2021년 3R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발대식을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회장 최재석)가 주관한 이 행사에서는 26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이 수거한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2021년 3R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발대식과 재활용품을 실은 차량들의 카퍼레이드가 진행되었다.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에서는 2020년 작년 한 해 차량45대 분량의 재활용품(119,127Kg)을 수집하는 등 매년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하여 농경지나 주택가 곳곳에 방치된 폐비닐, 고철, 폐지, 농약병 등 각종 재활용품을 일제히 수거하고, 자원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를 통해 환경보호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어 시민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최재석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장은 “자원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를 통해 새마을이 추구하는 3R(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줄이기(Reduce))운동을 시민모두에게 고취시키고, 깨끗하고 살기좋은 구미시를 만드는데 새마을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영환 구미시새마을회장은 오늘 이 자리를 빌려 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참 봉사를 실천하여 깨끗한 구미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자고 하였다.

이 날 장세용 구미시장은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모두가 환경과 자원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녹색새마을운동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새마을지도자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