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한 사람 한 사람이 조금 더 나은 지구를 만들 수 있다!
‘지구의 날’ 기념 메시지 발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1 21:42:58

박정현 대덕구청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22일 제51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기념 메시지를 발표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 날이 우리에게 전하고자 했던 주요 메시지는 ‘한 사람 한 사람이 조금 더 나은 지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라며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위기 시대에 우리의 행동과 역할에 대해서 같이 고민하고 지구의 소중함을 일깨웠으면 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기후변화성과지수(CCPI) 2020’에서 발표한 우리나라의 기후위기 대응 성적은 61개국 중 58위다. 2018년 주요국가 1인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네 번째로 많은 13.59톤이며, 증가율(1990년 대비 2013년)은 110.8%로 OECD 국가 중 가장 높다. 지금 우리나라처럼 자연자원을 쓴다면 지구가 무려 3.7개 더 필요하다. 박청장은 “우리나라가 지구를 망치는 ‘기후악당’이라는 불명예스러운 이름이 붙은 건 우리가 편리함과 바꾼 댓가"라고 지적했다.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탈(脫)탄소 사회를 향한 에너지 전환의 사회적 요구가 커지고 있다. 우리지역에서도 마을 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친환경 에너지 생산에 관해 학습·체험하며 적극적으로 기후위기에 대처하는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박 청장은 “주민 스스로 바꿔가려는 행동들이 주민이 기후위기 대응 정책의 주체라는 인식 전환의 기폭제가 될 것이며, 공동체가 더욱 공고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내가 조금 불편해지면 지구는 편안해 진다. 일상의 작은 행동이 지구를 살릴 수 있다"며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녹색생활’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대덕구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밝게 하고 지구의 숨통을 다시 틔우는 ‘녹색전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박 청장은 “‘지구의 날’인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 간 실내외 전등을 끄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여러분의 관심이 지구에게 10분의 휴식을 줄 수 있다"며 주민들의 소등행사 참여를 독려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지구의 날 기념메시지 전문>

‘한 사람 한 사람이 조금 더 나은 지구를 만들 수 있다’

매년 4월 22일은 ‘지구의 날’입니다. 이 날이 우리에게 전하고자 했던 주요 메시지는 ‘한 사람 한 사람이 조금 더 나은 지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위기 시대에 우리의 행동과 역할에 대해서 같이 고민하고 지구의 소중함을 일깨웠으면 합니다.

‘기후변화성과지수(CCPI) 2020’에서 발표한 우리나라의 기후위기 대응 성적은 61개국 중 58위입니다. 2018년 주요국가 1인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네 번째로 많은 13.59톤이며, 증가율(1990년 대비 2013년)은 110.8%로 OECD 국가 중 가장 높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처럼 자연자원을 쓴다면 지구가 무려 3.7개 더 필요합니다. 우리나라가 지구를 망치는 ‘기후악당’이라는 불명예스러운 이름이 붙은 건 우리가 편리함과 바꾼 댓가입니다.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탈(脫)탄소 사회를 향한 에너지 전환의 사회적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지역에서도 마을 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친환경 에너지 생산에 관해 학습·체험하며 적극적으로 기후위기에 대처하는 활동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주민 스스로 바꿔가려는 행동들이 주민이 기후위기 대응 정책의 주체라는 인식 전환의 기폭제가 될 것이며, 공동체가 더욱 공고해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내가 조금 불편해지면 지구는 편안해 집니다. 일상의 작은 행동이 지구를 살릴 수 있습니다.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녹색생활’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대덕구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밝게 하고 지구의 숨통을 다시 틔우는 ‘녹색전환’에 앞장서겠습니다.

‘지구의 날’ 저녁 8시부터 10분 간 실내외 전등을 끄는 캠페인이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관심이 지구에게 10분의 휴식을 줄 수 있습니다.

2021. 4.

대덕구청장 박정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