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구청장님, 책 읽어주세요”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함께하는 독서증진 캠페인
송촌도서관, 세계 책의 날 기념 ‘2021 책 Dream 독서캠페인’ 펼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1 21:46: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에서는 세계 책의 날(4월23일)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2021 책 Dream 독서캠페인’을 운영한다.

세계 책의 날은 유네스코가 세계인의 독서증진과 지적소유권 보호촉진을 목적으로 1995년 제정한 기념일이다.

지역 주민의 독서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박정현 구청장이 참여한 ‘구청장님, 책 읽어주세요’ 행사와 두 가지 SNS 참여 이벤트로 진행된다.

먼저 ‘구청장님, 책 읽어주세요’ 행사는 구청장이 직접 어린이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행사로, 지난 20일 안산도서관에서 박정현 구청장과 다문화가정 어린이(미얀마, 2가정)가 함께 참여했다.

이날 박 청장은 아름다운 민화 작품으로 우리의 전래동화를 그린 ‘오누이 이야기’(이억배, 사계절)와 귀여운 그림과 유쾌한 이야기로 아이들의 웃음을 유도하는 그림책 ‘굴러굴러’(이승범, 북극곰)를 스토리텔링함으로써 아이들이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고, 다문화사회로의 변화에 따른 관심과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SNS 이벤트 중 ‘거꾸로 읽어주기’는 아이가 어른에게 책을 읽어주는 모습을, ‘덕구의 필사[筆寫]’ 이벤트는 책 속의 인상 깊은 글귀를 필사해 SNS에 인증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선착순 각 20명에게는 대출권수 2배 확대(10권▶20권) 혜택과 독서노트를 증정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에 관한 관심과 꾸준한 독서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으니,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복합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lib.daedeok.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촌도서관으로(☎608-5889)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