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해 10분간 불을 꺼주세요!!
- 04.22 지구의 날 맞이 소등행사 실시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4-22 11:25:0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51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22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0분 동안 소등행사를 실시한다.

안동시는 안동시청을 비롯하여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지역 관광명소(인도교, 영가대교, 낙천교, 월령교)에서 건물 내·외부 소등을 할 예정이다.

불필요한 전등과 전자기기를 꺼두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소등행사 참여 건물은 정해져있지 않으며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자율적으로 손쉽게 참여 가능하다.

공공, 민간 건물과 공동주택등에서 모든 조명을 10분간 소등할 경우 약 52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를 감축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 효과는 소나무 7900여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과 동일하다.

우리에게는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수천여 그루의 소나무가 연간 하는 일을 벌어주는 셈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시민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이번 소등행사 참여를 통하여 지구의 날 의미를 되새기고 저탄소 생활실천에 시민여러분들께서 적극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