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진잠동 주민자치회, 주민참여플랫폼 확대 운영 협약식 개최
폭넓은 주민 의견수렴 통로 확충... 다양한 분야 주민참여 보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2 16:20: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2일 진잠동 주민자치회와 마을공동체 ‘마음쉼터 심심풀이’ 및 ‘금손공예마을’이 ’주민참여플랫폼 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플랫폼이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정책과정에 참여하는 통로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마을공동체 2개소는 직접 쓴 현판을 제작‧게시하며, 지역의제 및 아이디어를 발굴해 주민자치회에 제안하는 분소플랫폼 역할을 적극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구는 각 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참여 거점플랫폼으로 운영하고, 공동체나 공유공간을 분소플랫폼으로 운영하며 마을공동체 자원을 발굴․조사 하고 있다.

박종협 진잠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주민의견이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는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주민 스스로 마을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실질적 주민자치가 이루어지기 위해선 다양한 의견수렴 통로가 필요하다"며, “향후 마을공동체를 분소플랫폼으로 지속 발굴하여 거점플랫폼과 연계한 유성형 주민자치시스템을 만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