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지역방송발전기금 별도 설치하는 ‘지역방송발전지원 특별법’ 대표 발의!
지역방송 발전 지원사업의 원활한 수행 위해 지역방송발전기금 별도 설치 운영해야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2 20:38:50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을)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을)은 22일 지역방송발전기금을 별도로 설치하는 ‘지역방송발전지원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현행법은 지역방송발전지원 사업의 수행에 필요한 재원으로 ‘방송통신발전 기본법’에 따라 조성·운영되는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지역방송 발전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방송통신발전 기본법’에 따라 조성·운영되는 방송통신발전기금과 구별되는 지역방송발전기금을 별도로 설치하여 운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이번 개정안에서는 지역방송발전기금을 설치하여 현행법에 따른 지원사업 등에 지역방송발전기금을 재원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상민 의원은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지방분권 강화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지역방송 위상 재정립이 필요하다"며 “지역방송발전 지원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지역방송발전기금을 별도로 설치 해야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