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열린혁신 학습동아리 본격 운영
스스로 학습하는 조직문화 조성으로 적극행정 동력 확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2 21:29: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직원 학습동아리 운영으로 적극행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구는 지난달부터 공공서비스 혁신과 업무혁신 분야 직원을 대상으로 연구 동아리를 모집한 결과, 3개 팀 18명이 신청해 구정혁신을 이끌 직원 학습 동아리를 본격 운영한다.

이들은 오는 11월까지 팀별로 선정한 ▲ 머신러닝 연구를 통한 공공서비스 혁신 방안 ▲ 자기계발과 연계한 직무역량 강화 및 구정혁신 방안 ▲ 플랫폼 경제와 지역 소상공인 연계 방안에 대해 자율적으로 연구하고 연말 성과보고회를 통해 학습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연구성과는 구정에 적기 반영하고 최우수 동아리에는 타시도 우수사례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각 동아리의 연구 성과는 내부 지식관리시스템에 게시ㆍ공유하고 과제 관련 부서 제안을 통해 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학습동아리는 스스로 학습하는 조직문화 조성은 물론 소통과 협업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