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뉴딜사업 ‘박차’ 가하는 청송군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4-23 14:58:53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의 도시재생뉴딜사업이 활력을 띠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11월 진보진안지구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데 힘입어, 올해는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를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21일에는 내실 있는 사업계획 수립과 다각적인 의견을 반영하고자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청송군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하였으며,

공청회에서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및 「청송군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따른 청송군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을 발표하고, 관계 전문가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전문가 토론에서는 이강희 교수(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 이정호 교수(경북대학교), 김한수 교수(계명대학교), 장영진 교수(영남대학교)가 토론자로 참여하여 청송군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대한 폭넓은 견해를 밝히는 등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한편 청송군은 향후 군의회 의견 청취, 실현가능성 및 타당성 평가,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사업승인을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