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관리를 위한 ‘내집을 부탁해’ 리플릿 배포
권오원 | 기사입력 2021-04-27 13:40:36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는 건축허가 신청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고 적극적인 건축행정 업무를 추진하여, 건축 행정 신뢰도를 증진시키는 한편, 건축물 관리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축디자인과에서는 건축물 사용승인 후 건축물 관리를 위한 내 집 사용 설명서인 ‘내집을 부탁해’ 리플렛을 제작ㆍ배포한다.

이 리플렛에는 여름철 장마 대비법, 겨울철 동파 방지법, 보일러 고장시 대처법, 정전시 대처법, 안전한 가스 사용법, 소화기 사용법, 쓰레기 배출 방법 등 건축물을 사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다양한 사항에 대해 기재되어있어 시민들이 내 집을 관리하는데 용이하도록 했다.

건축디자인과는 “이 리플렛이 시민들이 건축물을 유지 및 관리하는데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기를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발간물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유용하게 이용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