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프로그램 개발 공모사업 최종선정
박성준 | 기사입력 2021-04-27 15:44:18

[군위타임뉴스=박성준 기자] 군위군은 27일에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2021년도 소규모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사업에 효령면 고지바위권역 장군마을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1,100여 개의 농촌체험휴양마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했으며 최종 선정된 20개소 중 군위 장군마을이 포함되었다.

사업비는 국비 100%인 1,500만 원을 지원받고, 우수마을에 선정되면 50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계획이다. 이는 콘텐츠 개발(가족 소풍형, 체험 꾸러미형 등)에 필요한 직접비 및 운영경비로 활용이 되어 마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고지바위권역 장군마을은 삼장군(김유신, 이무, 소정방)이 머물렀던 마을로 매년 음력 5월 5일 권역센터공연장에서 군위군 장군단오제를 지내고 있으며, 5월∼6월에는 농산물 수확체험 등을 통한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 개발하고 있다.

또한, 군위군의 체험휴양마을 협의체에서 우리 지역만의 관광자원을 하나의 상품으로 엮어 체류형 관광 수요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1년 농촌체험관광 활성화사업에서도 참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