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어린이 정서함양에 좋은 식물관찰교실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4-27 20:21:5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농업기술센터는 3월부터 6세, 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 어린이 식물관찰교실이 어린이집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어린이 식물관찰교실은 식물이 가득한 센터 내 온실에서 담당 선생님의 지도하에 아이들이 식물관람과 허브심기를 진행했다. 현재까지 6회 진행된 식물관찰교실에는 35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식물을 옮겨 심는 활동은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을 돕고, 교실을 벗어나 자연학습 현장에서 식물 관찰 및 자연보호의식을 키울 수 있어 아이들의 정서 함양 등 소중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또 아이들이 직접 심은 허브는 각자 집으로 가져갈 수 있어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어린이 식물관찰교실은 사전 신청한 어린이집에 한해 4월 말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도시농업팀(041-521-2920)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