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대전을 청년들이 원하는 도시로!
- 허태정 시장, 대청넷과 청년토크 행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8 15:48:39
허태정 대전시장이 27일, 대전 사회혁신센터에서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와 ‘청년토크’ 행사를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27일, 대전 사회혁신센터에서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대청넷") 회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토의에서는 대전시 각종 정책위원회의 청년 참여율 제고, 대청넷 활동 지원 확대, 대전시 SNS를 통한 정책홍보로 청년들의 정책관심도 향상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고, 허태정 시장은 긍정적인 답변으로 토의를 이어 나갔다.

대전시에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고, 여러 분야의 정책 모니터링을 수행한 대청넷은, 그 동안의 노하우를 토대로 허태정 시장과 지역 청년들의 정책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띤 토의를 나눴다.

또한, 2021년 대청넷 4기 활동 계획 공유와 회원들간 의견교류를 통해 대전시에 맞는 청년들의 정책참여 모델 구축헀다.

행사에 참여한 회원은 “오늘 대전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토론에 임해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이러한 청년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주시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앞으로 대전을 청년들이 원하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를 위해 청년들을 대전시의 정책동반자로 인식하여 참여와 협력으로 함께 발맞춰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