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비상소화장치 태양광 LED 표시등 설치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4-29 17:48:2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소방서는 지난 28일 소방차량 진입이 어려운 지역에 설치된 비상소화장치 91곳에 태양광 LED 위치 표시등 설치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는 야간 화재 발생 시 일반인이 신속하게 비상소화장치를 찾아 화재를 진압해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됐다.

비상소화장치 표시등은 주간에 태양광으로 에너지가 충전되며 야간에 사람이 접근 시 LED가 자동으로 점등되는 형식이다. 설치에는 총 130만원의 예산이 소요됐으며 유지관리를 위해 추가로 소요되는 예산은 없다. 표시등 설치와 함께 ▲낡고 변색된 비상소화장치 도색 ▲사용 설명서 정비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사용법 교육 등을 추진했다.

최원호 소방서장은 “소방차량이 들어갈 수 없는 좁은 골목길 화재는 대피와 비상소화장치를 활용한 초기진압이 중요하다. 평소 비상소화장치의 위치와 사용법을 꼭 숙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