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일상회복을 위해 적극 접종”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01 09:44:37

장종태 서구청장이 30일 서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1차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이 4월 30일 서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1차 예방접종을 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이날 SNS를 통해 “저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다"며 “AZ백신에 대한 우려를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은 누구에게나 소중하기에 그 마음을 이해한다"며 “하지만 극히 드물게 발생하는 치명적 부작용보다 접종에 따른 실익이 너무도 큰 것이 지금 우리 현실"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종태 구청장은 “국내에 허가된 백신은 과학적으로 이미 충분한 안전성을 갖추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며 “대통령과 국무총리를 비롯해 방역 대응인력들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믿고 접종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결국 이 코로나 상황을 끝내고 우리 모두가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려면 반드시 집단면역을 형성해야 한다"며 “주민 여러분도 정부를 신뢰하고 백신접종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