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다양한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증진에 앞장!
김민규 기자 timenews12@hanmail.net
기사입력 : 2021-05-01 18:58:31
행복한 체육활동으로 100세 건강시대 구현!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군은 ‘군민중심 행복성주’라는 슬로건에 맞게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많은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100세 시대에 맞게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를 위한 인프라 구축 역시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 성주군에서는 군민들이 즐겁게 운동하며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다목적 복합체육시설, 성주별고을체육공원]

성주읍 대흥리에 위치하고 있는 성주별고을체육공원은 실내 별고을체육관을 비롯해 별고을운동장, 풋살장, 씨름장, 국궁장 등 각종 스포츠활동에 전천후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다.

2016년에 완공된 별고을운동장은 관람석 2,995석, 인조잔디구장과 육상트랙을 갖고 있어 각종 행사 및 축구경기, 육상경기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별고을체육관은 2018년에 완공된 시설로 배드민턴, 배구, 탁구 등 실내경기 및 행사에 적합하여 성주군의 많은 동호인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풋살장, 국궁장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4억원의 보완사업비로 CCTV설치, 공원등 교체공사를 실시하여 군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 이용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접근성이 뛰어난 성주국민체육센터 및 성주체육관]

성주읍 성산리에 위치하고 있는 성주국민체육센터는 성인풀과 유아풀로 이루어진 수영장과, 42종 150여대의 운동기구를 보유한 헬스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년 한해 코로나 위기속에서도 66,228명(일평균 320명)이라는 많은 분들이 이용한 가장 큰 이유는 수영, 헬스, 아쿠아로빅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 코로나19시대에 많은 군민들이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도록 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성주체육관은 1989년 8월에 준공된 만큼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배드민턴, 배구, 탁구 등 실내경기 및 행사에 많은 군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2단계 사업에 성주체육관 리모델링 계획이 포함되어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한편, 성주체육관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로 지정되어 3월 29일부터 이용이 불가하고 코로나 종식을 위해 일익을 담당할 계획이다.

[체육인프라확충에 한발 더 다가가다, 별고을 종합체육공원]

대가면 옥성리 일원에서는 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별고을 종합체육공원 확장사업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19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 스포츠클럽(볼링장, 스쿼시장, 인공암벽장 등), 편의시설, 휴게쉼터, 산책로 등을 설치하여 하나의 종합 스포츠타운을 탄생시키게 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이러한 체육시설의 집적화는 지역 주민들의 체육활동참여 확대를 이끌어내 군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이며, 생활체육 저변확대, 시설관리의 효율성 증대 및 체육시설 이용률 제고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체육인들을 하나로, 선남면 복합문화체육센터]

선남면 관화리 일원에서는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지상3층 규모의 선남면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사업이 진행 중이다.

1~2층 장애인형 체육시설과 3층 생활문화센터의 상호 기능간의 유기적 관계를 통한 상생효과를 도모하고, 다양한 체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다.

또한, 선남생활체육공원과 연계한 각종 행사 및 체육대회 개최 등으로 인한 방문객 유입으로 지역상권 활성화 및 농산물 판매 증대에도 앞장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버세대위한 체육인프라 확충]

관내 노령인구는 14,000여명으로 전체 인구의 32%를 차지하며 그 비율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실버세대의 대표적인 체육활동인 파크골프장과 그라운드골프장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16년 조성한 선남생활체육공원의 파크골프장은 몇차례의 확장을 거쳐 2020년도 총연장 5.5Km에 36홀규모로 조성하였다. 또한, 성주 생활체육공원 파크골프장 9홀, 벽진생활체육공원 9홀, 2020년 조성한 초전, 용암, 수륜면에 각각 9홀이 오는 5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올해는 4억원의 사업비로 가천면 금봉리에 총 9홀 규모의 파크 골프장을 조성 중에 있으며, 완공될 시 총 7개 파크골프장에 90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이 가동되어 중· 노년층의 인기스포츠 활성화 및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설 것이다.

이처럼 성주군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매우 힘든 시기에도 침체된 사회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하여 각종 체육 인프라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중이며, 지역 주민들이 스포츠를 통해 활력이 넘치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국민체육센터 내부
별고을운동장
별고을체육관
선남생활체육공원

풋살장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