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유수율 향상을 위한, 장기 미사용 수도계량기 폐전 신청접수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03 10:59:42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상수도 운영의 효율화 및 유수율 향상을 위해 관내 빈집, 폐가, 공터 등 실제 1년 이상 상수도를 사용하지 않는 장기 미사용 수도계량기에 대하여 폐전 신청을 접수하고 현장 전수조사 등을 병행하여 직권으로 폐전 조치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상수도 급수전은 총 24,800전이며 이 중 급수중지, 난검침 수도계량기는 492전, 1년 이상 상수도를 사용하지 않은 수도계량기는 2,062전에 달한다.

장기간 급수중지 등으로 사실상 방치된 수도계량기에서 도수 발생 시 발견하기 어렵고, 누수로 땅속에 버려지는 물 낭비 등 시설물 관리에 따른 행정력 낭비를 초래하고 있는 실정이다.

폐전은‘의성군 수도급수조례’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6개월 이상 급수를 받지 않거나, 급수 중지기간 만료 후 재사용 신청이 없는 경우 급수설비를 철거할 수 있다는 규정에 따른 것이다.

이러한 적극적인 행정조치는 방치된 수도계량기와 급·배수관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누수를 예방하고, 상수도 유수율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