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전시, ‘기업 유출입 관리시스템’ 운영 본격화!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5-03 15:53:56
유관기관·경제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적극 협력 약속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선제적으로 찾아내고, 원스톱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업 유출입 관리시스템’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개발 중인 ‘기업 유출입 관리시스템’ 은 한국기업데이터를 매월 수집하고 기업매출액 등의 경영지표를 비교·분석하여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선제적으로 찾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내 5인 이상 기업과 유출입 현황조회 기능을 갖춘다.

대전시는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기업협력관’과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대전세종충남지회’를 통해 기업의 문을 적극 두드리고 기업의 목소리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대전시는 3일 14시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18개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와 기업 애로사항의 신속 수집·처리를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등 지역의 기관·단체장이 모두 참석하여 기업의 성공을 위해 함께 뛸 것을 다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 지역의 기업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지속적인 교감을 통해 신뢰·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적극적 동반자가 될 것"이라며,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와 함께 협력하여 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시스템 1차 개발을 지난달까지 완료하고 기업과 기업협력관을 매칭하여 기업협력관 활동 사항을 기록함으로써 기업의 애로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7월 말까지 데이터 분석 기능을 추가하여 시스템 개발을 최종 완료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